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유 (IU) - 미니앨범 : Real [일반판]


2010년 인가....??? 그때 나온 앨범을 이제서야 사게 되네요!!! 예스24를 모르고 있었다면 지금 저에겐 앨범이 없을 수도?!?!?!?!?!?!? 아무튼 대박 짱짱이예요!!!! 고민하시지 마시고 꼭 사시길!!!!!!!!!!
18살 소녀의 수줍은 고백, 나는요..오빠가 좋은 걸 어떡해…
IU s 3rd MINI ALBUM [REAL]

타고난 감성과 가창력으로 가요계를 대표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아이유의 세번째 미니앨범 [REAL]은 아브라카다브라 , 잔소리 , 돌이킬 수 없는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가요계의 트렌드를 제시해온 조영철 프로듀서와 아이유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오며 아이유의 음악적 감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최갑원 프로듀서가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고, 여기에 윤상, 김형석, 윤종신, 최갑원, 이민수, 신사동호랭이, 김이나, Saint binary, 전승우, PJ, 민웅식 등 국내 가요계 최정상급 작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새 앨범은 앨범타이틀인 [REAL]의 뜻 그대로 아이유의 꾸밈없고 자연스러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그대로 투영시킨 앨범으로, 타이틀곡인 좋은 날 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히트메이커 이민수작곡가-김이나 작사가 콤비의 작품으로 다시 한번 아이유를 위해 힘을 합쳤다.

좋은 날 은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스케일의 곡으로 경쾌한 멜로디와 스트링 편성과 펑키한 브라스 리듬 중심의 웅장하면서도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기본으로 전개하면서 바이올린, 브라스, 기타, 오르간 솔로가 아이유와 주고받는 형식으로 연주되는 독특한 구성이 돋보인다. 좋은 날 은 오빠 를 좋아하지만 쉽사리 고백하지 못하고 부끄러워하는 소녀의 가슴앓이를 그린 가사는 첫사랑의 달콤하면서도 아릿한 감정을 순수하면서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아이유는 좋은 날 을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18살 소녀의 수줍은 귀여움을 그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전국의 모든 오빠 들의 가슴을 뛰게 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모든 곡들이 타이틀감으로 손색없는 완성도 높은 곡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먼저 작곡가 김형석의 곡인 이게 아닌데 는 아이유가 처음 시도하는 시부야 계열의 일렉트로닉 미디움곡으로 곡 전반에 흐르는 독특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평소 아이유의 느낌 있는 음색을 높이 평가했던 김형석은 이번 곡을 통해 아이유의 밝고 세련된 가창력을 잘 살려주었다. 윤종신의 작품인 첫 이별 그날 밤 은 이별 후 정신 없고 당황스러운 한 소녀의 하루를 그린 곡으로 아이유는 뛰어난 곡 해석력과 감성으로 곡의 느낌을 완성도 있게 표현하였다. 윤종신은 이번 곡 작업 후 아이유를 음악적 감성과 영민함을 다 가진 탐나는 가수 라고 평가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감각적인 편곡과 세련된 멜로디가 귓가에 어른거리는 혼자 있는 방 은 작곡가 전승우의 곡으로 아이유의 한층 깊어진 음색과 세련된 보컬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혼자 있는 방 은 최갑원 작사가와 함께 아이유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18살 소녀의 감성을 곡 전반에 물들였다. 애절한 발라드 넘버인 느리게 하는 일 은 작곡가 PJ와 민웅식의 합작품으로 작사가 최갑원이 가사를 썼다. 아이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서정적인 멜로디와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 후에 그 사람을 잊는 일을 느리게 하며 조금만 더 사랑하겠다는 아름다운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신사동호랭이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는 아이유가 팬들에게 선물하는 고백송으로, 연습생 시절부터 아이유와 함께 우정을 쌓아온 엠블랙의 멤버 천둥이 랩에 참여해 힘을 실어주었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는 아이유의 맑은 목소리와 포근한 느낌의 편곡으로 올 겨울 모두의 마음을 아름답게 물들일 러브송으로 완성되었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3

아이와 제가 가장 재밌게 본 이야기입니다.이번에는 서로 힘을 합쳐서 추리하는데 성공했습니다.무려 3번만에 성공했으니 장족의 발전이네요.인상적이었던 장면이 있었지만말할수없으니 보고자하시는 분들은1,2권에 이어서 절대 스킵하고 넘어가면 안되는편입니다.도파민 뿜뿜하시는 경험을 하실거에요.저는 10번넘게 봤지만 다른분들은 얼마나 보실지 상상이 안되네요ㅎㅎ흠흠, 냄새가 나는군……. 저 사람들을 쫓아갑시다! [첫 번째 사건: 불멸의 절도단 사건] 아이큐 1,104

lemonjdhb.tistory.com

 

[대여] [고화질] 나의 소년 1

여러번 들어봤는데, 한참 미뤄두다가 이제서야 결제했네요. 작화가 정말 수려합니다. 마슈는 두말할 것 없고, 주인공도 미인인편. 제목때문에 어쩐지 꺼려졌었는데, 막상 펼쳐보니 생각보다 평범한(?) 내용입니다. 홀로 축구연습을 하는 마슈를 내버려둘 수 없어 연습을 도와주는 사토코. 그러다보니 점점 가까워져 아이를 차로 데려다주기도 하고, 나중엔 식사까지 하게 되네요. 불안정한 가정환경에서 자라난 위태로운 아이를 돌봐주는 힐링물같은 느낌이에요. 마지막에 사토

iuhkfnbe.tistory.com